2021년 7월 22일 이번주 극장가 예매순위,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박스오피스!
수도권 거리두기가 최고 단계인 4단계로 격상된 첫 주말, 다중이용시설에 속한 극장은 영업시간이 오후 10시까지로 제한돼 적지 않은 타격이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이번 주에는 전국 비수도권 지역의 사적모임 인원 제한이 최대 4명으로 제한하고 있어 극장가는 더욱 위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서도 공포 영화 '랑종'과 마블의 블록버스터 '블랙 위도우' 두 작품이 흥행몰이를 하며 여름 극장가를 이끌고 있다.
'곡성'의 나홍진 감독과 '셔터'의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이 손잡은 한국·태국의 협업작으로 주목받은 공포 영화 '랑종'은 시사회를 통해 최초 공개된 후 영화에 대한 다양한 리뷰가 쏟아지며 입소문을 타고 개봉 첫 주 55만 관객을 동원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마블의 블록버스터 '블랙 위도우'도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누적 관객 수는 7월 20일 기준으로 2,243,845명이다.
<추격자>, <황해>, <곡성>까지 압도적 스릴과 긴박감 넘치는 전개가 돋보이는 파워풀한 연출로 평단과 관객을 사로잡았던 나홍진 감독이 태국을 대표하는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과 함께 첫 제작 작품 <랑종>을 선보인다.
<랑종>은 태국 산골마을,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의 피에 관한 기록을 그린 영화로, 제목인 <랑종>은 태국어로 ‘무당’을 뜻한다. “<곡성> 이후 ‘일광’이라는 캐릭터의 이야기, 전사를 그려보고 싶었다. 다른 장소에서, 다른 캐릭터로, 전혀 새롭게 그 전사를 만들면 어떨까? 그렇게 시작된 영화가 <랑종>이다.”라고 전한 나홍진 감독은 기획과 제작은 물론 직접 시나리오 원안을 집필하며 <랑종>의 뼈대를 완성했다. 그리고 실제의 날것과 같은 생생한 영화적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는 적임자를 고민한 끝에 <셔터>로 태국 호러 영화의 새 지평을 열고 <피막>으로 태국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과 손을 잡았다.
랑종(The Medium, 2021)
공포, 스릴러, 드라마 한국 , 태국
2021 .07.14 개봉
감독: 반종 피산다나쿤
출연: 나릴야 군몽콘켓(밍), 싸와니 우툼마(님), 씨라니 얀키띠칸(노이)
줄거리
태국 북동부 ‘이산’ 지역 낯선 시골 마을.
집 안, 숲, 산, 나무, 논밭까지,
이 곳의 사람들은
모든 것에 혼이 깃들어 있다고 믿는다.
가문의 대를 이어 조상신 ‘바얀 신’을 모시는 랑종(무당) ‘님’은
조카 ‘밍’의 상태가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날이 갈수록 이상 증세가 점점 심각해지는 ‘밍’.
무당을 취재하기 위해 ‘님’과 동행했던 촬영팀은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밍’과 ‘님’, 그리고 가족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현상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한다.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
2021년, MCU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다시 시작되는 마블 신드롬!
올 여름 극장가를 뒤흔들 유일무이한 화제작 <블랙 위도우> 첫 솔로 무비!
오는 7월 7일 오후 5시 전 세계 동시 개봉을 확정한 영화 <블랙 위도우>는 마블의 영원한 히어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가 자신의 과거와 연결된 레드룸의 숨겨진 음모를 막기 위해 진실을 마주하고, 모든 것을 바꿀 선택을 하게되는 마블 스튜디오의 2021년 첫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이번 작품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역대 최고 오프닝, 역대 외화 흥행 1위 등을 기록하며 흥행 역사를 다시 쓴 마블 스튜디오가 무려 2년 만에 극장에서 선보이는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블랙 위도우 (Black Widow, 2021)
액션, 모험, SF
2021 .07.07 개봉
감독 케이트 쇼트랜드
출연 스칼릿 조핸슨(나타샤 로마노프 / 블랙 위도우), 플로렌스 퓨(옐레나 벨로바 역)
줄거리
"모든 것을 바꾼 그녀의 선택”
어벤져스의 운명을 바꾼 블랙 위도우, 그녀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어벤져스의 히어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 (스칼렛 요한슨)는
자신의 과거와 연결된 레드룸의 거대한 음모와 실체를 깨닫게 된다.
상대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태스크마스터’와 새로운 위도우들의 위협에 맞서
목숨을 건 반격을 시작하는 ‘나타샤’는 스파이로 활약했던 자신의 과거 뿐 아니라,
어벤져스가 되기 전 함께했던 동료들을 마주해야만 하는데…
폭발하는 리얼 액션 카타르시스!
MCU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할 첫 액션 블록버스터를 만끽하라!
여름극장가인만큼 피어 오브 레인, 더 레치드: 악령의 저주,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 나만 보이니, 이도공간, 호스트: 접속금지, 더 나이트 등의 공포 스릴러 영화가 상영중이고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가운데 <방법: 재차의>가 7월 28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한자 이름과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 ‘방법’(謗法)을 소재로 한국의 샤머니즘과 오컬트를 접목한 신선함과 연상호 작가가 쓴 뛰어난 스토리 라인, 김용완 감독의 오감을 자극하는 탁월한 연출력, 배우들의 밀도 있는 연기가 더해져 가장 한국적인 오컬트 스릴러물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방송 내내 높은 인기를 자랑했던 드라마 [방법]. 그 특별한 세계관을 스크린으로 확장한 영화 <방법: 재차의>는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미스터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방법: 재차의 (The Cursed: Dead Man’s Prey, 2020)
미스터리, 스릴러 한국
109분 2021 .07.28 개봉
감독 김용완
출연 엄지원, 정지소, 정문성
줄거리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在此矣)가 살인을 저질렀다!
살인사건 현장에서 피해자와 함께 용의자도 사체로 발견된다.
그러나 용의자의 시신은 이미 3개월 전 사망한 것으로 밝혀져 경찰은 혼란에 빠진다.
한편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기자 임진희는 라디오 출연 중
자신이 바로 그 살인사건의 진범이며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게 된다.
경찰과 네티즌은 임진희 기자의 온라인 생방송을 일제히 주목하고
인터뷰 당일 그 곳에 나타난 범인은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3번의 살인을 예고하는데…
첫 번째 살인이 예고된 날,
엄청난 수의 ‘재차의’ 군단이 나타나 무차별 습격을 시작하고
총력 방어에 나선 경찰 당국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만다.
과연 이들을 조종하고 있는 배후는 누구일까?
이들을 막아낼 유일한 ‘방법'(謗法)이 온다!
전 세계적인 흥행 열풍을 일으킨 영화 <이스케이프 룸>의 2년 만의 속편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이 7월 14일 국내 극장가에 찾아온다.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은 출구 없는 탈출 게임에서 살아남은 ‘조이’와 ‘벤’이 게임의 설계자 ‘미노스’의 실체를 파헤치다, 또 다른 생존자들과 함께 더욱 강력해진 게임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투를 그린 서바이벌 스릴러이다.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Escape Room: Tournament of Champions, 2021)
액션, 공포, 스릴러 미국 88분
2021 .07.14 개봉
감독 애덤 로비텔
출연 테일러 러셀(조이 데이비스), 로건 밀러(벤 밀러)
줄거리
글로벌 흥행 시리즈의 완벽한 컴백!
살아남은 자들을 노린 업그레이드된 게임이 시작된다!
출구 없는 탈출 게임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조이’와 ‘벤’.
게임을 설계한 의문의 조직 ‘미노스’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뉴욕에 도착한 두 사람은 정체불명의 남자에게 휘말려 지하철에 갇히고 만다.
순간 다른 칸과 분리된 열차 안에는 초고압 전류가 흐르기 시작하고,
그곳에 있는 6명 모두 게임의 생존자라는 것이 밝혀진다.
목숨을 건 탈출 게임이 다시 시작됐음을 직감한 그들은
뉴욕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극한의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이는데….
이번주 박스오피스를 보면
1. 블랙 위도우, 2. 랑종, 3.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 4. 크루엘라, 5. 발신제한, 6.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 7.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8. 루카, 9. 오필리아, 10.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순이다.
'the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WARNER BROS. 100th : CELEBRATING EVERY STORY 후기! (0) | 2024.02.05 |
---|---|
2021년 6월 25일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예매순위, 박스오피스! (0) | 2021.06.25 |
6월 10일 극장가, 예매순위,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박스오피스! (0) | 2021.06.10 |
2021년 4월 29일 예매순위,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박스오피스! (0) | 2021.04.29 |
2021년 4월 9일 예매순위,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박스오피스는?! (0) | 2021.04.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