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Favorites
  • My Favorites
the others..

2020년 12월 10일 극장가 예매순위,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박스오피스는?

by •••• 2020. 12. 10.

네이버 영화 예매순위
네이버 영화 현재 상영
네이버영화 개봉예정작
네이버영화 박스오피스
다음영화 현재 상영작
다음 영화 개봉예정작
다음영화 박스오피스

 

2020년 12월 10일 극장가 예매순위,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박스오피스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극장가에 다시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다.
8일부터 3주간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되면 영화관 자리 띄어 앉기는 물론 밤 9시 이후에는 아예 영화관 문을 닫아야 한다.

가장 먼저 개봉 연기를 선언한 영화는 올겨울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던 공유, 박보검 주연의 <서복>이다. CJ엔터테인먼트는 “코로나19 사태 확산으로 12월로 예정했던 <서복>의 개봉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건축학개론> 이용주 감독의 8년 만의 신작인 <서복>은 복제인간을 다룬 에스에프(SF) 영화로, 순제작비 164억원을 들인 대작이다. 가장 큰 대목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개봉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개봉을 연기했고 추후 개봉 일정은 아직 정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12월 말 개봉 예정이었던 <인생은 아름다워>는 염정아·류승룡 주연의 뮤지컬 영화로, 순제작비 89억원을 들여 관객 수 200만명대 후반을 넘겨야 손익분기점을 넘긴다.

10일 개봉 예정이던 독립 음악영화 <뮤직 앤 리얼리티>는 개봉일을 23일로 연기했다. 
2018년 프랑스 칸국제영화제 황금카메라상 등 4개 부문 수상작인 독일 영화 <걸>과 로버트 드니로, 우마 서먼 주연의 코미디 영화 <워 위드 그랜파>도 예정된 언론 시사회를 취소하고 개봉을 연기했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소울>도 9일로 예정했던 언론 시사회를 연기했다. <소울> 관계자는 “25일로 예정된 개봉일은 아직 변동이 없는데,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워너브러더스의 블록버스터 <원더우먼 1984>는 23일로 예정된 개봉일을 아직까진 고수하고 있다.

영화 시상식도 코로나19 장벽을 비켜 가지 못했다. 11일 열릴 예정이던 제41회 청룡영화상 시상식도 내년 초로 밀렸다. 청룡영화상 사무국은 “코로나19로 인한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영화인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재 상영작 1위는 오늘 개봉한 '조제'가 차지했다.

한지만, 남주혁 주연의 조제는 다나베 세이코의 동명 소설과 지난 2003년 개봉된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겨울에 잘 어울리는 여운 깊은 멜로 영화인데 드라마 ‘눈이 부시게’ 이후 다시 한 번 멜로 호흡에 나선 한지민과 남주혁이 주연을 맡았다. 오늘(10일)부터 관객들을 만나게 된 ‘조제’는 올 겨울을 대표하는 멜로 영화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조제’는 처음 만날 그날부터 입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민 분)와 영석(남주혁 분)이 함께 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담은 영화다. 

 

개봉예정작을 보면 

라이언 머피 감독, 니콜 키드먼, 메릴 스트립, 케리 워싱턴, 제임스 코든이 출연하는 뮤지컬 영화인 '더 프롬' 이 2020.12.11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대표적인 뮤지컬 영화인 '라라랜드' 도  2020.12.11에 재개봉을 앞두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늘 생각날 정도로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영화인 '러브 액츄얼리'  2020.12.16일에  재개봉 한다.

 


마리아 소달 감독, 안드레아 베인 호픽, 스텔란 스카스가드가 출연하는 '호프'도 2020.12.17일에 개봉한다. 

줄거리

엄마, 아내, 그리고 나...
생의 희망을 꿈꾸는 마지막 일주일
성공한 감독이자 여섯 아이의 엄마,
그리고 사실혼 관계인 '토마스'의 아내 '안야'는
크리스마스 이틀 전, 시한부 선고를 받는다.

식어버린 토마스와의 사이,
끊이지 않는 집안일까지,
아무렇지 않은 듯 오늘을 살아내는 '안야'.

그러나 조금씩 지쳐가던 그녀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날, 모두에게 시한부임을 밝히는데...

 


아르노 비야르 감독, 장 폴 루브, 앨리스 태그리오니, 벤자민 라베른헤, 카밀 로우, 엘자 질버스테인, 오로르 클레망 등이 출연하는 프랑스 영화 '누군가 어디에서 나를 기다리면 좋겠다 ' 도 2020.12.1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줄거리

안나 가발다가 말하는 인생과 사랑 | ‘인생 편’
“아름다운 순간 혹은 힘들고 지쳐 무너져가는 순간, 혼자라고 느낄 때
누군가 어디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아버지의 죽음 후 엄마와 함께 동생들까지 돌보면서, 세일즈맨으로도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장피에르’. 어느 날 우연히 첫사랑 ‘헬레나’의 소식을 듣게 되고, 함께 배우를 꿈꾸며 연극 무대에서 공연을 했던 젊은 시절을 추억하며 버려진 과거의 꿈, 지나가 버린 시간과 마주하게 된다.
 
‘장피에르’가 이처럼 인생 중 최고의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을 때, 40세에 첫 임신을 하게 되어 들뜬 나날을 보내는 작가 지망생 ‘쥘리에트’, 직장 동료를 짝사랑하고 있지만 소심해서 고백을 못 하고 있는 ‘마티유’, 그리고 진정한 아티스트가 되고자 하는 사진작가 ‘마고’까지 우애 깊은 4남매는 크리스마스이브 파티를 위해 어머니가 살고 있는 브루고뉴 본가에 모두 모이게 된다. 하지만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사소한 다툼으로 시작된 작은 균열은 모두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주게 되는데…

 


최종학 감독, 지대한, 설지윤, 김승현이 출연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인 '개 같은 것들'도 2020.12.17일 개봉한다. 

줄거리

하루가 멀다 하고 술에 취해
딸 ‘시아’를 때리기 일쑤인 남자 ‘종구’
그가 사는 마을에서 아동 성폭행 범죄가 연쇄적으로 벌어진다.
 
그러던 어느 날 ‘시아’가 실종되었다가 다시 찾았지만
더 이상 접근조차 하지 못하게 하는 딸의 태도에
자신이 용의자라는 소문과 의심이 퍼져 나간다.
 
인생 밑바닥에 떨어진 ‘종구’는
딸을 향한 뒤늦은 후회를 하는데…

 

그 외에 공포 스릴러 영화인 '라스트 엑소시스트', 데이비드 하인즈 감독의 뮤지컬 영화인 '리플레이', '언플랜드', 증헌림 감독의 국내 애니메이션 '용감한 토끼 당당이', 일본영화인  '퍼스트 러브'등도 2020.12.17일에 개봉한다.

 

이번주 박스오피스를 보면 1위는 '이웃사촌', 2위는 '도굴', 3위는 '런', 4위는 '더 프롬미드나이트', 5위는 '파티마의 기적', 6위는 '프리키 데스데이'
7위는 '잔칫날', 8위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9위는 '인터스텔라', 10위는 '덩케르크'가 차지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