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BTS, 걸그룹 블랙핑크, 예능인 유재석,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 1위!! 브랜드 평판 순위는?! 한국기업평가연구소 브랜드평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19일부터 2020년 12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983,51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 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809,607개와 비교하면 11.48% 줄어들었다.
2020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카이,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아스트로 차은우, 슈퍼주니어 희철, 인피니트 김성규, NCT 정우, 엑소 백현, NCT 재현, 샤이니 태민, NCT 마크, NCT 해찬, 슈퍼주니어 이특, 빅톤 최병찬, 더보이즈 현재, 비투비 서은광, NCT 도영, 몬스타엑스 셔누, NCT 제노, NCT 지성, NCT 텐, NCT 태용,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동방신기 유노윤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는 2020년 11월 12일부터 2020년 12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0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비투비, 샤이니,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아스트로,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갓세븐,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 뉴이스트, 에이티즈, 펜타곤, 크래비티, 빅뱅, B1A4, AB6IX, 온앤오프, 빅톤, SF9, 틴탑, 하이라이트, 신화, 빅스, 위너, 2PM, 원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13일부터 2020년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8,395,98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569,915개와 비교하면 6.20% 증가했다.
2020년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에스파, 아이즈원, 오마이걸, 마마무, 레드벨벳, 스테이씨, (여자)아이들, ITZY, 여자친구, 레이디스코드, 에버글로우, 러블리즈, 우아!,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소녀시대, 위클리, 이달의 소녀, 우주소녀, 에이핑크, 스텔라, 모모랜드, 블링블링, EXID, 시크릿, 시크릿넘버, CLC, 위키미키 순이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평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6일부터 2020년 12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151,9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3,726,115개와 비교하면 13.09% 증가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평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5일부터 2020년 12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966,6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 와 비교하면 9.99% 줄어들었다.
2020년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강호동, 김구라, 김종민, 안정환, 박나래, 하하, 김종국, 서장훈, 최양락, 김성주, 팽현숙, 장도연, 이경규, 이수근, 신동엽, 김희철, 박미선, 조세호, 문세윤, 이광수, 전현무, 이영자, 박명수, 송해, 이효리, 차태현, 안영미, 김준현, 유희열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 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출처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rekorea.net
'hot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S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의 김종국이 대상 수상!! (0) | 2020.12.20 |
---|---|
로또싱어 상위 18인의 가수, 선곡, 세미파이널 1조 무대 결과, 1조 파이널 진출자, 로또싱어 투표링크, 참여방법! (0) | 2020.12.19 |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소개, 시상부문, 투표방법, 투표링크, '후즈팬덤상' 톱 16' 첫 투표 진행!! (0) | 2020.12.16 |
kbs 가요대축제, sbs 가요대전 , mbc 가요대제전 등 지상파 방송 3사의 연말 가요 시상식 정보! (0) | 2020.12.16 |
JTBC '싱어게인' 5회 명불허전 팀대항전! 싱어게인 3라운드 진출자는?! (0) | 2020.1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