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Favorites
  • My Favorites
hot issue

방탄소년단(BTS) 2020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 수상, 다이너마이트 다시보기 링크!

by •••• 2020. 10. 17.

 

방탄소년단(BTS) 2020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 수상, BBMAs 2020 - BTS
'다이너마이트' 퍼포먼스 다시보기 링크!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다시 한 번 존재감을 뽐냈다.
미국 3대 음악상 가운데 이제 남은 벽은 그래미 어워드뿐이다.


방탄소년단은 15일(한국시간) 열린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년 연속 이 상을 받았다는 데서 방탄소년단이 지닌 영향력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SNS·유튜브 등에서 드러나는 인지도를 높이 사는 상이다.
우리나라의 그룹인 EXO와 GOT7이 후보에 함께 오른것도 눈에 띈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안겨 주신 아미(ARMY)분들께 감사하다. 이 상은 어디에 있든 우리와 아미는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는 생생한 증거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특별한 연결을 기념하는 상이다. 다시 한번 아미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BTS 트윗
출처 - 빌보드 트윗


무대 후반부에는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내부 전경과 콘서트를 계획했던 세계 주요 도시가 목적지로 표시된 출국 전광판, 비행기 등이 등장해 더욱더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단절된 세계가 다시 연결되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퍼포먼스를 기획했다.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 아미와 연결돼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공항에서 무대를 펼쳤고, 인천국제공항 측도 촬영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K-컬처의 플랫폼 역할을 했다.


'Dynamite'에 담긴 희망찬 가사에, 온라인 협업 퍼포먼스, 그리고 전 세계 연결을 상징하는 공간에 이르기까지 남다른 의미가 더해지면서 방탄소년단만이 선사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무대가 만들어졌다.



최고상인 ‘톱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로는 싱어송라이터인 포스트 말론이 선정됐다. 그는 모두 16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이 상을 포함해 9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 밖에 빌리 아일리시가 ‘톱 빌보드 200앨범’과 ‘톱 뉴 아티스트’ 부문에서 수상했고, 릴 나스 엑스가 데뷔곡인 ‘올드 타운 로드’로 ‘톱 핫100송’ 1위에 올랐다. ‘빌보드 체인지 메이커’ 상은 래퍼이자 사회 운동가인 킬러 마이크에게 돌아갔다. 그는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왔다. 이 부문은 사회·문화 전반에서 혁신적 변화를 이끈 가수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신설됐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그래미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이날 시상식은 미국 <엔비시>(NBC)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국내에서는 <엠넷>이 단독 생중계했다.


[BANGTAN BOMB] 'Dynamite' Stage CAM (BTS focus) @ BBMAs 2020 - BTS (방탄소년단)


https://youtu.be/F43Rj9c1TQs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다이너마이트 퍼포먼스 출처 유튜브 BANGTANTV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