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美 잡지 에스콰에어, 영국의 전설적인 그룹 비틀스, 퀸 등과 함께 역대 최고 10대 그룹에 선정!!
미국의 유명 잡지 에스콰이어(ESQUIRE)가 방탄소년단(BTS)를 영국의 전설적인 그룹 비틀스, 퀸 등과 함께 역대 최고 10대 그룹으로 선정
미국의 유명 잡지 에스콰이어가 방탄소년단(BTS)를 영국의 전설적인 그룹 비틀스, 퀸 등과 함께 역대 최고 10대 그룹으로 선정했다고 전했습니다. 31일(현지시간) 에스콰이어는 대중음악의 힘을 입증한 역대 최고 10개 팝 밴드에 방탄소년단을 포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잡지는 "'아미'라는 팬클럽을 가진 7인조 그룹 방탄소년단은 보이그룹, 팬덤, 대중음악의 개념 자체를 빠르게 재정의했다"며 10대 그룹 선정 이유에 대해 소개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은 K팝의 전 세계적인 성공을 개척하는데 선봉에 섰다"며 "지난해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을 차지했던 BTS의 '다이너마이트'와 '라이프 고스 온'은 팝, 힙합, 디스코, R&B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노래"라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에스콰이어가 선정한 10대 밴드에는 BTS, 비틀스, 퀸 외에 영화 '드림걸즈'의 실제 모델이었던 흑인 여성 3인조 그룹 슈프림스, 스웨덴이 배출한 팝스타 아바, '서핑 유에스에이'라는 인기곡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비치 보이스, 또 웨스트코스트 록의 황금기를 일군 플리트우드 맥, 펑크와 사이키델릭 음악 발전에 기여한 슬라이 앤드 더 패밀리 스톤, '마이 걸'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낸 R&B(리듬앤블루스) 그룹 템테이션스, 팝 디바 비욘세가 활동했던 데스티니스 차일드도 '톱10 밴드'에 선정되었습니다.
모두들 전세계적으로 한 시대를 주름 잡았던 팝 역사에 남을 전설의 그룹들인데 방탄소년단이 10명에 포함 됐다니 정말 대단한 소식입니다!!
K-POP뿐 아니라 전세계의 팝음악 역사에서 새로운 기록를 써 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에스콰이어는 지난해 12월 겨울호 표지 모델로 방탄소년단을 올리며 BTS의 그래미상 수상 가능성을 조명한 바 있었죠. BTS는 Best Pop Duo/Group Performance부문의 후보에 올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3월 14일 (일)로 연기된 그래미시상식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 bts members 'be' album interview
www.esquire.com/entertainment/music/a34654383/bts-members-be-album-interview-2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