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그대에게] 베토벤 250주년 특별 LIVE 공연 (feat.임현정x장일범)
Beethoven 250th Special Stage (feat.HJ Lim)
불멸의 악성 루드비히 반 베토벤 250주년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에 빛나는 피아니스트 ‘임현정’ 자타공인 클래식 1타강사 음악평론가 ‘장일범’ 임X장 듀오가 베토벤 250주년을 기념해 뭉쳤다!
▶ 무대. 토크. 인문학. 그 모든걸 만족한 프로그램이 있다고?
▶ 그런데 그게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매주 목요일 밤 11시 30분 언택트 시대 당신의 만족시킬 단 하나의 프로그램
고품격 공연음악 토크쇼 TBS TV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베토벤 250주년을 맞아 TBS의 고품격 공연음악 토크쇼 TBS TV [힐링스테이지 그대에게]
에서 특별 live가 방송되었습니다 .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연주와 테이의 라이브도 들을 수 있었고 베토벤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었어요.
특히 음악가의 입장에서 듣는 베토벤의 숨겨진 얘기들이 흥미로웠습니다.
베토벤하면 떠오르는 귀가 안들리지만 위대한 음악들을 작곡했다는 점이 늘 놀라웠는데 임현정은 같은 음악가로서 음악가들은 악보만 봐도 음악이 들린다며 그게 어려운 건 아니지만 귀가 안들린다는 것을 숨기며 살았던 것에 가장 힘들었을 거라는 얘기가 와닿았어요.
피아니스트 임현정은 베토벤의 곡들 중
운명, 탬페스트, 월광, 비창, 카텐차등의 연주를 들려주었는데 힘있으면서도 정교하고 섬세한 임현정의 연주가 정말 멋지고 너무나도 아름다웠어요.
우연히 봤지만 베토벤 음악들을 좋아하시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
.....................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은 1986년 경기도 안양에서 태어나 3살부터 피아노를 시작했고, 중학교 1학년 때 홀로 프랑스 유학길에 올랐다. 프랑스의 콤피엔느 음악원에 입학하여 5개월 만에 1등으로 졸업하고, 이후 루앙 국립음악원을 3년 만에 조기졸업했으며, 파리 국립음악원에 최연소로 입학하여, 4년 과정을 3년 만에 마치고 최연소이자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다.
2009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쇼팽과 라흐마니노프의 연습곡 전곡 연주회에서 앙코르곡으로 택한 '왕벌의 비행'을 부모님께 보여드리기 위해 유튜브에 올렸다가 화제가 되면서 '유튜브 스타'가 됐다. EMI를 통해 발매된 임현정의 베토벤 소나타 전곡은 뉴욕 타임스, BBC 뮤직, 텔레그래프에서 호평받았다. 한국인 연주자 중 처음으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출처 - 위키백과
음악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천재 피아니스트 임현정 프로필, 콘서트 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