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4일 예매순위, 현재상영작, 개봉예정작, 박스오피스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극장가에 골든글로브에서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수상한 미나리 등 기대작의 개봉과 명작 영화들의 재개봉이 이어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영화 ‘미나리’는 1일 골든글로브에서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수상과 함께 예매율 1위에 올랐다.
1980년대 미국 아칸소주로 이주한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미나리’는 이날 오전 미국에서 열린 제78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수상 소식을 전했다.
아메리칸 드림을 위해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특별한 여정을 담은 미나리는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모두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를 쓰고 연출한 리 아이작 정(정이삭) 감독은 이날 수상 소감에서 “‘미나리’는 한 가족에 관한 이야기고, 그 가족은 그들만의 언어를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 리마스터링'은 1994년 홍콩에서 실연의 상처를 입은 경찰 223과 663, 새로운 시작을 앞둔 두 여자가 만들어낸 두 개의 독특한 로맨스를 그린다.
오랜 시간이 지난 영화지만 왕가위 감독 특유의 촬영기법이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다. 저속촬영 후 필름의 특정 부분을 복사해 붙여 비현실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스텝프린팅 기법과 카메라를 손에 들고 촬영하는 핸드헬드를 활용한 왕가위 감독 특유의 영상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영화를 돋보이게 하는 영화음악과 90년대 홍콩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크레딧까지, 높은 미학적 완성도가 눈길을 끈다. 멋진 홍콩의 야경이 지금 처음 보는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 잡고 있다.
중경삼림 重慶森林: Chungking Express , 1994
2021 .03.04 재개봉, 2013 .11.28 재개봉, 1995 .09.02 개봉 [국내]
감독 왕가위
출연 임청하(노랑머리 마약밀매 중계자), 양조위(경찰 663), 왕페이(페이)
줄거리
1994년 홍콩,
“내 사랑의 유통기한은 만 년으로 하고 싶다”
만우절의 이별 통보가 거짓말이길 바라며 술집을 찾은 경찰 223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술집에 들어온 금발머리의 마약밀매상
"그녀가 떠난 후 이 방의 모든 것들이 슬퍼한다"
여자친구가 남긴 이별 편지를 외면하고 있는 경찰 663
편지 속에 담긴 그의 아파트 열쇠를 손에 쥔 단골집 점원 페이
네 사람이 만들어낸 두 개의 로맨스
새로운 사랑을 만나는 방법에 대한 독특한 상상력
영화 '미션 파서블'(감독 김형주)이 누적관객수는 33만을 넘어서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미션 파서블'은 지난 주말과 지난달 27일에도 3만 95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킨 바 있다.
'미션 파서블'은 선입금 후업무 흥신소 사장 우수한(김영광 분)과 열정 충만 비밀 요원 유다희(이선빈 분)가 무기 밀매 사건 해결을 위해 전략적으로 공조를 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믹 액션 영화다.
할리우드의 차세대 액션 히어로로 주목받고 있는 톰 홀랜드와 데이지 리들리 등이 출연한 '카오스 워킹'도 12만 관객을 넘어서며 좋은 반응 보이고 있다.
두 주인공은 기존의 액션 히어로와는 다른 결의 서바이벌 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 열연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매즈 미켈슨의 더욱 깊어진 연기까지 더해져 할리우드 대세들의 뜨거운 열연이 국내 관객들에게 사랑받으며 '카오스 워킹'을 장기 흥행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 된다.
영화 '카오스 워킹'은 모든 생각이 노출되는 ‘노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된 뉴 월드에 살고있는 토드(톰 홀랜드)가 어느 날 그곳에 불시착한 바이올라(데이지 리들리)와 함께 탈출하려는 생존 사투를 그린 서바이벌 어드벤처이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도 여전히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귀멸의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의 주인공이 일본 제국주의의 상징인 욱일기로 보이는 귀걸이를 착용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런 논란을 인지한 본 작품의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탄지로의 귀걸의 문양의 디자인을 수정한 수정본을 제작했지만 디자인이 크게 바뀌지 않았다는 비판이 여전히 있다.
그러나 일부 상품에서는 여전히 욱광 모양 귀걸이와 스티커가 나오고, 팬북의 일러스트 코너에서도 욱광이 고쳐지지 않아 이를 비판하는 독자들도 많다.
이번주 박스 오피스를 보면 1위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2위는 미션 파서블, 3위는 소울, 4위는 카오스 워킹
5위는 톰과 제리, 6위는 고백, 7위는 워 위드 그랜파, 8위는 더 레이서, 9위는 퍼펙트 케어, 10위는 라스트레터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