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Favorites
  • My Favorites
hot issue

피터잭슨 감독 '비틀즈: 겟 백' 비틀즈 (The Beatles: Get Back, 2020)해체 1년전 미공개 합주장면 공개!

by •••• 2020. 12. 22.
• 멤버존 레논 (리드 보컬, 기타), 폴 매카트니 (리드 보컬, 베이스), 조지 해리슨 (하모니 보컬, 기타), 링고 스타 (하모니 보컬, 드럼)


비틀즈: 겟 백

The Beatles: Get Back, 2020
감독 피터 잭슨 Peter Jackson감독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거장 피터잭슨 감독이 '비틀즈: 겟 백'의 개봉시기가 코로나로 인해 2021년으로 늦춰졌다며 영화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비틀즈: 겟 백' 비틀즈 해체 1년전 미공개 합주장면을 공개했다.
전설 그 자체인 비틀즈의 무대 뒷 모습을 볼 수 있는 이 영상에는 존 레논, 폴 메카트니, 링고스타, 조지 해리슨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들이 담겨있다.

'비틀즈: 겟 백' 비틀즈 해체 1년전 미공개 합주장면

http://naver.me/5X3XN70d

'비틀즈: 겟 백' 비틀즈 해체 1년전 미공개 합주장면

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tv.naver.com

 

팝의 클래식 비틀즈 The Beatles


멤버
존 레논 (리드 보컬, 기타), 
폴 매카트니 (리드 보컬, 베이스), 
조지 해리슨 (하모니 보컬, 기타), 
링고 스타 (하모니 보컬, 드럼)

데뷔 1963년 1집 앨범 [Please Please Me]

수상
2017년 제59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뮤직필름상
2008년 월드뮤직 어워드 다이아몬드 상
1965년 대영 제국 훈장 (MBE)

경력 1962 ~1970.04 비틀즈 공식 해체


2012년 영국의 BBC는 다큐멘터리 [비틀즈: 1962 러브 미 두(Beatles: 1962 Love Me Do)]에서 "50년 전 리버풀에서 나타난 4명의 젊은이들이 세상의 모든 것을 바꿔 놓을 앨범을 발매했다." 라고 말했다.

BBC의 라디오 프로듀서 빅 갤로웨이(Vic Galloway)는 "팝 음악의 역사는 비틀즈의 등장 전과 후로 나뉜다."고도 말했다.

존 레논(John Lennon), 폴 매카트니(Paul McCarteny), 조지 해리슨(George Harrison), 링고 스타 (Ringo Starr)를 하나의 운명 공동체로 묶어준 밴드 비틀즈(The Beatles).
1960년대부터 지금까지 이들은 음악, 미술, 문학 등 폭넓은 분야에 걸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비틀즈의 음악 [Norwegian Wood]를 소재로 한 소설 『상실의 시대: 노르웨이의 숲』으로 일본 문학사의 한 획을 그었던 것이나, 태양의 서커스로 유명한 기 랄리베르테(Guy Laliberté)가 서커스 쇼 [태양의 서커스-러브(Cirque Du Soleil-LOVE)]로 큰 성공을 거둔 것은 모두 비틀즈가 세상에 남긴 또 다른 자취다.

[Please Please Me], [Rubber Soul], [Let It Be] 등 13장의 정규 앨범과 [Hey Jude], [I Want To Hold You Hand] 등을 포함한 히트 싱글들은 국경과 세대를 넘나들며, 인류 음악사의 화려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팝의 클래식, 비틀즈
비틀즈는 약 10여 년의 활동 기간 동안 약 16억 장의 앨범 판매와 빌보드 차트 최장기간 1위 아티스트라는 팝 음악 역사에 전대미문의 사건들 을 남겨놓았다. 이들이 세상에 남긴 총 13장의 정규 앨범과 [Past Masters Volume 1,2]을 포함한 싱글, 베스트앨범들을 지금도 끊임없이 전세계 대중들의 마음속을 파고들고 있다.

1960년대 등장한 밴드의 성격상 비틀즈는 로큰롤을 기반으로 한 그룹이었지만, 록, 컨트리, R&B, 포크, 심지어 블루스와 재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로 대중에게 다가갔다.

활동 초기 비틀즈가 I Want To Hold Your hand, She Loves You 등 비트가 살아있는 단순한 멜로디의 팝 사운드로 대중들을 열광시켰다면, 1965년에 발표한 앨범 [Rubber Soul] 이후 발표한 Norwegian Wood, Because, Let It Be 같은 곡들을 통해 삶을 관조하고, 철학적인 의미를 담아내면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이들은 상업적인 성공 후에도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과감한 음악 시도를 이어갔고, 현악기와 신시사이저 등 다양한 악기를 음악에 도입함으로써 록 음악이 포용할 수 있는 사운드의 폭을 넓혀 주었다.

대표적으로 앨범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1967)]에서 록 밴드 최초로 컨셉 앨범을 시도한 점이나, 프로듀서 필 스펙터(Phil Spector)와 함께 월 오브 사운드(Wall Of Sound) 기법2)을 [Let It Be] 나 [The Long and Winding Road] 등의 노래에 적용시킴으로써 혁신적인 소리를 이끌어낸 점을 들 수 있다.

공간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들을 고전 음악(Classical Music)이라고 한다. 이런 음악을 듣고 연주하고, 창작하는 이들에게 상상력과 통찰력을 자극한다. 이런 점에서 지금까지 팝 음악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는 비틀즈는 팝의 클래식이다.


비틀즈가 팝 역사에 남긴 기록들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한 그룹: 약 16억 장 (2013년 12월 RIAA 기준)

- 빌보드 핫 100 (싱글 차트) 최다 1위 보유: 총 21곡 (Let It Be, Yesterday 등 포함)

- 빌보드 최장기간 1위: 총 113 주 (약 2년 2개월)

- 미국 내 최다 다이아몬드 인증 앨범 보유 (1,000만 장 이상 판매 앨범 수): 총 6장

- 1964년 싱글 레코드 중 비틀즈 싱글 판매 비율: 약 60%

- 공연 횟수: 캐번 클럽 (총 294회), BBC (총 275회) 등

- Yesterday 리메이크 아티스트: 약 3,000여 명 이상 (2014년 2월 CBS News 보도 자료)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http://naver.me/Gu91VqID

비틀즈

비틀즈 그룹, 좌로부터 조지 해리슨, 존 레논, 폴 매카트니, 링고 스타 2012년 영국의 BBC는 다큐멘터리 [비틀즈: 1962 러브 미 두(Beatles: 1962 Love Me Do)]에서 "50년 전 리버풀에서 나타난 4명의 젊은이들

m.terms.naver.com


 

반응형

댓글